안철수연구소는 26일 웹서비스 보안 모니터링 솔루션 ‘사이트케어 엔터프라이즈(AhnLab SiteCare Enterprise)’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업과 기관 웹사이트의 해킹 및 악성코드 유포, 주민번호 같은 개인정보의 노출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유사 시 빠르게 조치하도록 경고해 준다.
‘사이트케어 엔터프라이즈’는 자체 개발 엔진과 실 사용자로부터 수집한 방대한 DB(데이터베이스)로 웹 위협 요소의 모니터링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별도의 분석 인력이나 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보안 비용을 절감 효과가 크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더불어 기업 내 서버에 설치하지 않고 외부에서 웹 콘텐츠를 스캔하므로, 서버에 직간접적인 부하를 주지 않아 네트워크 트래픽 비용이 추가되지 않는다.
‘사이트케어 엔터프라이즈’는 네트워크 트래픽 규모에 따라 ‘사이트케어 엔터프라이즈 5000/10000/20000’의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는 “사이트케어 엔터프라이즈는 안철수연구소가 그동안 축적한 최고 수준의 웹 보안 기술력의 결정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안철수연구소는 앞으로도 새로운 보안 위협에 선제 대응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보안 수준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