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보안 전문기업 지니네트웍스는 자사 전력관리 솔루션인 ‘지니안 온그린(Genian OnGreen)’에 대한 Good Software(GS)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제표준에 근거한 엄격한 기능 및 성능 테스트를 통과한 소프트웨어에 부여하는 국가공인 품질인증 마크이다.
‘지니안 온그린’은 네트워크 상에 위치한 기기들을 검색하고 실제 업무환경에 맞도록 관리해주는 전력관리 솔루션으로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발생량 감축을 지원하고 정확한 측정과 평가를 통해 개선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니네트웍스는 컴퓨터의 전력사용량은 기업과 기관에서 소비하는 전력량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이 가운데 70%는 PC를 사용하지 않는 대기전력으로 소모되고 있다며 대기전력에 대한 관리를 실시할 경우 탄소 배출 감소와 에너지의 효율성이 보장된다고 설명했다.
강한서 지니네트웍스 이사는 “‘지니안 온그린’은 NAC 제품과 연동해 조직의 자산을 등급별, 수준별, 부서별, 업무별로 차별 적용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며 “전원관리 모드가 적용되더라도 자동으로 문서를 저장해 주기 때문에 데이터는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