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계열사 해법에듀는 해법독서논술교실에서는 초등학교 4,5학년 대상으로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역사논술로 만나는 우리역사’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역사논술로 만나는 우리역사’는 역사동화와 읽기자료를 통해 역사 배경 지식을 쌓고, 토의와 토론으로 사고력을 확장한 후 창의적 글쓰기까지 훈련하는 체계적인 역사 논술 프로그램이다.
‘역사논술로 만나는 우리역사’는 초등 교과과정과 연계한 교재 구성으로 역사 배경지식 쌓기 뿐만 아니라 교과내신도 대비할 수 있으며, 이야기를 읽고 그 시대의 생활과 문화를 통해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한 역사를 현재의 자신과 연결시켜 새롭게 비판하고 분석해 볼 수 있는 창의적 논술 과정과 역사쟁점별 토론과정이 마련돼 있어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법에듀 독서논술교실 김원태 단장은 “주변국의 역사왜곡에 대응하고, 국제화 시대에 올바른 역사관 정립을 위해 역사논술 전문 프로그램을 런칭하게 됐다”며 “역사를 단순 암기식으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단계적 학습을 통해 체계적으로 역사를 이해하며 사고력과 판단력을 기를 수 있어 중∙고등학교 진학 후에도 재미있게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밑거름이 돼줄 것이다”고 말했다.
‘역사논술로 만나는 우리역사’는 선사시대부터 일제강점기까지의 시기를 다루고 있으며, 주 1회 120분간 수업으로 24주 동안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해법독서논술교실 홈페이지(http://www.bacc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1577-1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