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지원 솔루션 ‘올레 비즈메카 그룹웨어’를 이용하는 기업에 모바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그룹웨어 모바일 서비스는 메일ㆍ전자결재ㆍ일정관리ㆍ게시판ㆍ직원조회 등 그룹웨어의 주요 기능을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일 기능은 기업의 메일 시스템과 실시간으로 연동돼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내 메일을 관리할 수 있다. 전자결제를 이용하면 문서 원문보기와 함께 승인ㆍ반송ㆍ보류 등을 실시간으로 처리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일정 조회 및 변경, 사내 게시판 확인, 임직원 주소록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 형태는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에서 자사의 그룹웨어 URL(인터넷 주소)로 접속하는 웹(Web) 방식이다. 애플 iOS, 구글 안드로이드, 림 블랙베리OS 등 운영체제 종류에 관계없이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다.
KT 기업솔루션담당 이동익 상무는 “올레 비즈메카 그룹웨어의 주요 고객층이 중소기업인 점을 감안해 모바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게 됐다”며, “중소기업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스마트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레 비즈메카 그룹웨어는 별도의 복잡한 시스템 구축 없이 이용자 수에 따라 필요한 만큼 사용이 가능한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의 솔루션이다. 요금은 이용자당 7000원이며, 계약기간 및 KT 기업용 상품 이용에 따른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올레 비즈메카 그룹웨어 및 모바일 서비스 가입 상담은 온라인(http://gw.bizmeka.com) 또는 기업상품 전용 상담전화(080-2580-007)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