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3조원...세계 67위

입력 2011-05-09 10:45 수정 2011-05-09 15: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가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종합 67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 전문 조사업체인 밀워드브라운이 선정한 ‘2011 글로벌 100대 브랜드(BrandZ Top100)’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122억달러(약 13조1784억원)를 기록해 전년의 68위에서 한 계단 상승했다.

1위는 브랜드 가치 1532억달러인 애플이 차지했으며, 애플을 비롯해 구글·IBM·MS·AT&T·차이나모바일 등 6개 정보기술(IT) 업체가 10위 안에 들었다.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은 35위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100위권에 진입했다.

중국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바이두도 지난해 46위에서 29위로 뛰는 등 전반적으로 IT 업계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일본 기업 중에서는 브랜드 가치 241억달러인 도요타자동차가 27위로 가장 높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999,000
    • +0.95%
    • 이더리움
    • 4,931,000
    • +5.95%
    • 비트코인 캐시
    • 716,000
    • +3.62%
    • 리플
    • 2,054
    • +6.1%
    • 솔라나
    • 332,600
    • +2.91%
    • 에이다
    • 1,422
    • +8.38%
    • 이오스
    • 1,134
    • +1.89%
    • 트론
    • 279
    • +3.33%
    • 스텔라루멘
    • 700
    • +9.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800
    • +1.41%
    • 체인링크
    • 24,940
    • +3.36%
    • 샌드박스
    • 874
    • +0.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