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협력회사 CEO급 임원을 대상으로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동반성장 아카데미는 미래 동반 성장을 위한 협력회사 경영진의 실질적 경영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5월 12일~13일 1차 기수를 시작으로 오는 19일 2차가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진행된다.
기존 실무진 교육 제공과 달리 협력회사 CEO급 임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 제공은 처음으로, 이번 아카데미는 2차 기수에 걸쳐 총 60여 협력회사 임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표이사 간담회와 윤리경영 강의를 시작으로 중소기업으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한 ‘Lock&Lock’의 사례에 대해 고광수 락앤락 영업상무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21세기 브랜드 전략과 마케팅에 대한 이장우 브랜드 마케팅 그룹 이장우 대표 강의, 최근 경영 화두로 떠오른 디자인 경영에 대한 이노디자인 김영세 대표 강의, 모바일 혁명에 따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IT문화원 김중태 원장 강의 등 각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강의가 진행된다.
최병렬 이마트 대표는 “이마트 바이어가 물량을 받기 위해 달려가서 사정할 정도로 고객을 위한 최고의 상품을 위한 판로 보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며 진정한 동반성장을 위한 각자의 역할 당부와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신세계 역시 오는 26일 백화점 협력회사 CEO급 임원 30명을 대상으로 같은 과정으로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며, 양사는 이번 아카데미를 포함해 사이버 MBA 교육과 우수 협력회사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비재 박람회 해외 연수 등 협력회사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에 총 2억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