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어학원이 올 8월부터 변경되는 미국 대학원 입학능력시험 GRE(Graduate Record Examination)을 앞두고 개정 GRE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해커스 New GRE 설명회’를 이달 22일 서울 강남역 해커스어학원 본관에서 개최한다고18일 밝혔다.
GRE의 주관처인 미국교육평가원(ETS)은 올 8월부터 평가방법을 기존 지필평가방식(PBT)에서 컴퓨터평가방식(CBT)으로 변경하고 시험시행 횟수도 연 2회에서 최대 24회로 확대 시행한다. 시험문제 출제에 있어서도 수리영역에서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는 문제가 제시되고 추론형 문제가 강화되며, 작문영역은 단순한 서술 형식이 아니라 구체적인 의견을 가진 답변을 요구하는 등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해커스어학원의 GRE 전문 강사가 분석한 개정 GRE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개정 GRE 시험 소개 및 학습 계획 수립 방법, 영역별 준비전략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미국 일반대학원 준비생 및 GRE 준비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해커스어학원 홈페이지(www.hackers.ac)에서 하면 된다.
해커스 교육그룹 심새롬 마케팅팀장은 “GRE는 미국의 상위 100개 경영대학원 중 약 40%가 입학 전형에 반영하고 있어 미국 대학원 진학을 고려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필수시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