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네마 3D’ 아시아 시장 본격 공략

입력 2011-05-18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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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 9개국서 대규모 ‘시네마 3D’ 출시 행사 연이어 개최

▲싱가포르에서 열린 LG 시네마 3D TV 출시 행사에서 홍보 도우미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LG전자)
LG전자가 한국·북미·유럽 등에 이어 아시아 전역에 ‘시네마 3D’를 출시한다.

LG전자는 지난달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베트남·인도·태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호주·뉴질랜드를 거쳐 이달 23일 필리핀을 마지막으로 총 9개 아시아 및 태평양 국가에서 대규모 ‘시네마 3D’ 출시 행사를 연속적으로 개최해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시아 지역에서 첫 출시행사를 연 인도네시아에서는 자카르타의 리츠칼튼 호텔에 대규모 행사장을 조성해 변경훈 LG전자 HE해외마케팅담당(부사장)이 차세대 시네마 3D 기술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행사는 현지 주요 유통업체 관계자와 취재진, 오피니언 리더 등 500여명의 참석으로 진행됐다.

LG전자는 아시아 각국에서 시네마 3D TV를 비롯해 3D 노트북·3D 모니터·3D 프로젝터 등 시네마 3D 풀 라인업을 선보이고 셔터안경 방식 3D TV와의 비교 체험 존을 꾸며 참석자들이 시네마 3D TV와 차이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동작인식 기반의 매직 모션 리모컨과 직관적인 그래픽 사용자 환경(GUI), 아시아 각 국가의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핵심 경쟁력으로 하는 스마트 TV도 소개했다.

LG전자는 올해 시네마 3D TV를 앞세워 아시아 3D TV 시장에서 점유율 50% 이상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정했다.

변경훈 부사장은 “△눈이 편안한 3D 화질 △배터리가 필요 없고 가볍고 가격이 저렴한 3D 안경 등 시네마 3D의 우수성을 집중적으로 알려 아시아 3D TV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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