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국제회계기준(IFRS)으로 2011년 1분기 영업수익 5173억 원, 영업이익 1685억 원, 순이익 1272억 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영업수익(매출액+기타수익)은 14.3%, 영업이익은 13.7% 성장한 수치다.
NHN의 2011년 1분기 매출 5,143억 원을 매출원별로 살펴보면 △검색 매출이 49% △게임 매출 33% △디스플레이(배너)광고 매출이 13% △기타 매출이 5%를 차지했다.
검색광고 매출은 1월 NHN비즈니스플랫폼(이하 NBP)을 통한 자체 검색광고 도입 이후, 성공적으로 광고 플랫폼을 대체하며 전년동기 대비 23.7%, 전분기 대비 5.8% 증가한 2503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디스플레이광고는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판매체계 개편 효과와 쇼핑광고 호조, 일본 라이브도어의 매출 추가로 전년동기 대비 18.3%, 전분기 대비 1.6% 성장한 668억 원 매출을 달성했다.
게임사업은 한국의 테라(TERA), 일본 드래곤네스트, 엘소드 등 신규 퍼블리싱게임 매출 확대로 전년동기 대비 0.7%, 전분기 대비 33.9% 증가한 1677억 원을 기록했다.
기타부문은 네이버 부동산 서비스 호조와 IFRS기준에 따른 연결 대상법인 확대로 전년동기 대비 25.1%, 전분기 대비 30.2% 증가한 296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를 지역별로 나누면 국내 매출은 4429억 원, 해외매출은 714억 원이다.
김상헌 NHN 대표는 “NBP 광고플랫폼의 성공적인 전환, 국내외 신규 퍼블리싱 게임의 선전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모바일 서비스 고도화와 온라인게임 장르의 다양화, 연내 서비스 준비 중인 오픈마켓형 서비스 등의 다각화를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