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은 현대자동차그룹 및 상장협력사에 투자하는 ‘우리현대차그룹과함께(주식)’ 펀드를 23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자동차ㆍ철강ㆍ건설을 중심으로 한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에 60%를 투자하고,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는 자동차 부품ㆍ그린카 관련 기업 등 현대자동차그룹과 동반성장하는 기업에 40%를 투자하는 주식형상품이다. 편입종목 20~25개에 집중 투자하며, 시장 상황에 따라 업종 및 종목 투자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해 시장 벤치마크 대비 초과수익률을 목표로 한다. 운용은 우리자산운용이 맡는다.
먼저 출시돼 HMC투자증권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리딩플러스 펀드[주식]은 2008년 9월 출시된 후 현대자동차그룹 상장사 10개에 펀드자산을 35%까지 투자하고 국내 업종대표 우량기업주에 나머지를 투자하고 있다. 제로인 자료에 따르면 5월18일 기준 6개월 16.64%, 누적수익률 128%을 기록하고 있다
이기동 HMC투자증권 WM본부 전무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성장추세를 감안한다면 향후 주가 상승여력은 충분하다”며 “현 시점에서 투자할 충분한 메리트가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HMC투자증권은 펀드 출시기념으로 오는 8월 말까지 3개월간 출시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덧붙였다. 기간 중 ‘우리현대차그룹과함께’펀드에 적립식(월 20만원이상/2년 자동이체) 또는 거치식(1000만원이상)으로 가입하는 고객은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