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 팅크웨어는 최근 개통한 주요 도로 반영 및 고속도로 입체도로 모델링이 강화된 ‘아이나비 3D’와 ‘아이나비 SE’ 전자지도의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는 순천완주고속도로 순천분기점~동순천IC 신설 구간, 국도 37호선 현리~청평 개통 구간, 국도 13호선 완도교~불목교차로 개통 구간 등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 일반도로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경부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전구간에 대한 ‘3D 입체도로 모델링’ 작업을 완료해 운전자는 실감나는 안내 화면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실제 건물을 현실감 있게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3D 랜드마크 건물데이터’ 서비스에서는 ‘서울대병원’, ‘건국대병원’, ‘국립암센터’,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 등 대형병원과 백화점을 비롯한 전국 주요 건물 67곳을 ‘3D 랜드마크 건물데이터’로 신규 추가하여 3D 전자지도의 품질을 높였다.
또한 ‘호국보훈의 달’ 6월을 앞두고 서울 국립현충원과 대전 국립현충원 주변에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에대한 메시지가 담긴 가상의 현수막 템플릿을 삽입해 이곳을 지나는 운전자에게 ‘호국보훈의 달’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K리그 축구장, KBO 프로야구 경기장, 제주 올레길, 시원한 수상스키 등 11개의 신규 ‘테마관광’ 데이터와, 금산인삼약령시장, 문의문화재단지 등 6개의 신규 ‘테마존’을 구축해 가족과 함께 나들이 여행을 떠나는 운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팅크웨어는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는 고속도로 입체도로 모델링과 최신 개통 도로 정보, 테마검색 등 시각적인 요소와 데이터 품질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3D 전자지도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갤럭시S2, 갤럭시탭, 갤럭시 플레이어 등 스마트 디바이스에 탑재된 아이나비 3D 전자지도는 오는 31일 서비스 될 예정이다.
이번 업그레이드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