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은 자사의 안드로이드 MP3 플레이어 ‘COWON D3 plenue (이하 D3)’의 운영체제(OS)를 2.1 버전(이클레어)에서 2.3 버전(진저브레드)로 전격 업그레이드한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폰을 제외한 MP3플레이어, PMP 등 모바일 기기에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버전이 탑재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원은 3일부터 진저브레드 운영체제와 자체 기능개선이 포함된 업그레이드 펌웨어를 코원 홈페이지(www.cowon.com)를 통해 배포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코원은 D3의 시스템 성능 및 안정성을 대폭 개선하고, 웹브라우징, 동영상 및 음악 재생 기능도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외에도 국가대표 모바일메신저 ‘카카오톡’을 기본 탑재하고, 와이파이(Wi-Fi)를 통한 인터넷 전화 기능을 확대하는 등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보강했다.
특히 코원은 'D3'의 운영체제를 진저브레드 버전으로 대폭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경쟁 제품과의 본격적인 차별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코원 박남규 사장은 “고객의 요구를 한발 앞서 만족시키기 위해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최선을 다 해 준비했다”며 “코원만의 제품 경쟁력은 물론 지속적인 사후 관리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코원 안드로이드MP3플레이서 '코원D3플레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