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들은 성수기를 피해 여름 상품을 조기예약 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혜택과 특전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여행객들은 이벤트를 통해 성수기 여행상품을 안전하게 확보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통해 비용 절감, 객실 업그레이드 등의 이득을 볼 수 있다.
옥션은 ‘미리 휴가’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주유권 증정’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제주도 내 호텔 2박을 예약한 후 객실을 이용하면 주유권, 객실 업그레이드, 조식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근 인기 여행지로 재조명 받고 있는 ‘경주 여행’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옥션은 6월 30일까지 경주 보문호 내에 위치한 호텔, 콘도 예약 및 이용하는 고객에게 자전거 무료대여 2인권(1시간)을 제공한다. 자전거는 한 ID 별 1회씩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예매내역 프린트를 출력 후 자전거 대여소에서 확인하면 된다.
G마켓에서는 ‘놀라운 여행G’ 이벤트를 열고, 성수기 전 여행상품 예약 시 특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진행중인 6탄에서는 부산 해운대 한화리조트1박 숙박권과 KTX왕복 교통권을 포함한 패키지를 1인당 주중 9만9000원에 판매중이다.
인터파크투어에서는 7, 8월 여름휴가를 미리 예약하는 고객에게 동반자 최대 10만원할인과 객실 업그레이드 등 여행지별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7,8월 여름휴가 TIME4 조기예약'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동남아, 중국, 유럽, 남태평양 등 휴가지를 선정해 예약하면 되고 세부, 방콕, 보라카이 등 일부 지역은 예약일 별로도 추가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 숙박에서는 6월말까지 '제주도 호텔, 콘도, 펜션 조기예약전'을 진행하고 2박 투숙 시 '수영장 플로리오 아이스커피 2잔 + 와이너리 1인 무료' 등 조기예약 시 호텔 별로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롯데닷컴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엔제리너스와 함께 ‘열심히 일한 당신, 동유럽으로 떠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닷컴 또는 모바일 롯데닷컴(m.lotte.com) 이벤트 페이지에서 엔제리너스 영수증에 적힌 숫자 16자리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여행 관련 경품을 제공한다. 1등 1명에게는 ‘가브리엘’s 선물 롯데 JTB 300만원 여행상품권’, 2등 2명에게는 안젤라’s 선물 만다리나덕 여행 캐리어’, 3등 700명에게는 라파엘’s 선물 엔제리너스 멜론스무디 교환권을 제공한다.
전윤주 옥션숙박 팀장은 "업체 측면에서는 비수기 매출 향상 기회를, 이용자 측면에서는 복잡한 성수기를 피해 여유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휴가철 얼리버드족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비용 절감을 비롯, 경품 혜택을 덤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