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전자공시시스템이 13일 오후 2차례에 걸쳐 접속 지연이 발생한 것에 대해 인터넷 전용회선 불량이 원인이며 외부 해킹에 의한 장애는 아니라고 밝혔다.
전자공시시스템은 1차로 오후 2시 55분에서 3시 15분까지 약 20분간, 2차로 3시 21분에서 3시 38분까지 약 17분간 오류가 발생했다.
금감원 측은 KT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전용회선 불량이 원인인 것으로 잠정파악됐다고 밝혔다.
금감원 관계자는 "장애가 발생한 구로전화국에서 신촌전화국 대체회선으로 옮긴 후 현재 정상 서비스되고 있다"며 "DART시스템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인터넷 전용회선을 이중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트래픽 분석결과 현격한 접속량 증가로 서비스 지연이 발생되는 DDOS 등 외부 해킹에 의한 장애는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