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용자가 가장 자주 이용하는 앱은?

입력 2011-06-14 07: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게임, 엔터테인먼트, 내비게이션 등 이용빈도 높아

우리나라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통화ㆍ문자 외에도 게임과 음악ㆍ방송ㆍ동영상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 내비게이션 기능 등을 가장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방송ㆍ뉴미디어 통계정보시스템인 'KISDI STAT'에 따르면 우리나라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가장 자주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은 게임(18.5%)인 것으로 조사됐다.

음악ㆍ방송ㆍ동영상ㆍ사진 등 엔터테인먼트 앱은 14.1%였으며 생활정보 및 날씨(13.3%), 내비게이션 및 지리ㆍ위치ㆍ교통정보(10.2%)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남성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앱은 게임(19.3%)이었으나 여성이 가장 자주 이용하는 앱은 엔터테인먼트(20.7%)가 꼽혔다. 남성은 내비게이션과 뉴스가 나란히 12.9%로 뒤를 이었고 여성은 게임(17.3%), 생활정보 및 날씨(14.7%)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연령대별로도 6~9세(100%), 10대(34.8%), 20대(19.9%), 30대(18.1%)에서 게임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앱으로 선정됐다. 10대와 20대, 30대가 두 번째로 많이 이용하는 앱 분야 역시 엔터테인먼트였다.

40대는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앱이 내비게이션(20%)과 생활정보(16.4%)라고 답했고, 50대에서는 생활정보, 내비게이션, 뉴스, 유틸리티 앱이 20%씩으로 가장 높았다.

한편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9일~11월11일까지 서울, 수도권을 포함한 6대 광역시(인천, 대전, 대구, 광주, 울산, 부산) 총 3085가구 및 가구 내 개인을 6737명(휴대전화 이용자 5836명)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처음 시행한 한국 미디어 패널조사를 통해 도출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故 휘성 빈소 차려졌다…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도 공지
  • '손흥민 도움' 토트넘 극적인 2점차 승리…유로파리그 8강 진출
  • 김용빈 최종 우승, '미스터트롯' 3대 진의 주인공…선 손빈아ㆍ미 천록담
  • 누가 'SNS' 좀 뺏어주세요 [솔드아웃]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13:0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0,936,000
    • -2.04%
    • 이더리움
    • 2,788,000
    • +0.04%
    • 비트코인 캐시
    • 485,300
    • -5.03%
    • 리플
    • 3,382
    • +2.18%
    • 솔라나
    • 183,800
    • -0.49%
    • 에이다
    • 1,042
    • -2.98%
    • 이오스
    • 739
    • +0.68%
    • 트론
    • 333
    • +1.52%
    • 스텔라루멘
    • 404
    • +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660
    • +2.1%
    • 체인링크
    • 19,580
    • -0.2%
    • 샌드박스
    • 410
    • +0.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