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4일 2012년 런던올림픽 무선통신분야 공식 후원사로써 13일(현지시각) 영국 런던 컨벤션센터 이스트 윈터가든에서‘런던 올림픽 캠페인 런칭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세바스찬 코 런던 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ㆍ데이비드 베컴 삼성 런던 올림픽 글로벌 홍보대사ㆍ권계현 삼성전자 스포츠 마케팅 담당상무 등이 참석했다.
삼성은 발표회에서 △런던 올림픽 캠페인 테마 △성화 봉송 계획 △올림픽 기간 마케팅 계획 등을 선보였다.
캠페인 테마는‘모두의 올림픽 게임(Everyones' Olympic Games)’다. 많은 사람들이 삼성전자의 스마트 기술로 올림픽을 즐기고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성화 봉송의 테마는‘한층 전력을 다하자(Gone the Extra Mile)’로 자신의 역량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하는 젊은이들을 발굴하자는 의미다.
첫 번째 삼성 성화 봉송 주자 후보로 가브리엘라 로제제(영국ㆍ18)가 선발됐다.
가브리엘라 로제제는 런던의 낙후 지역인 버몬지(Bermondsey) 출신으로 넉넉하지 못한 가정환경에서도 스포츠 코치로 활동하며 어려운 환경의 아이들을 돕고 있다.
삼성전자는 다음 성화 주자로 전 세계적으로도 감동과 역경의 스토리를 가진 젊은이들 13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소비스(SOVIS·Samsung Olympic Visual Identity System)도 공개됐다. 소비스는 삼성전자가 올림픽 기간에 사용할 비쥬얼 아이덴티티 시스템이다.
삼성전자는 이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한다.
삼성 홍보대사인 데이비드 베컴은 성화 봉송 주자 선발 광고 등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 영국·미국·한국 등 세계 10여 개국에서 선발된 젊은이들은 런던 올림픽을 방문해 얻은 스토리를 블로그로 전달하는‘삼성 모바일 익스플로러’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세바스찬 코 런던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은“삼성전자의 런던 올림픽 캠페인은 관람객들이 능동적으로 올림픽에 참여하게 해 사람들이 올림픽을 즐길 기회를 넓혀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권계현 삼성전자 스포츠마케팅 담당 상무는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올림픽 후원과 발전된 무선통신기술로 올림픽의 감동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