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전자세금계산서 업체 네오텍정보의 솔루션 한빌 통합 ERP(자체발행시스템)형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 제공되는 HP PC는 보급형 데스크탑 PC ‘Pro2000 MT’, 고급형 데스크탑 PC ‘ Pro6200 MT’, 본체와 모니터가 합쳐진 일체형 PC ‘6000Pro AiO 올인원 PC’ 총 3종이다.
HP PC와 패키지로 제공되는 네오텍정보의 전자세금계산서 한빌 솔루션은 세금계산서 발행 및 관리, 전자서명, 암호화, 통신보안, 엑셀연동이 쉬운 통합 ERP형 솔루션으로 사업자들의 편리한 회계 관리를 돕는다. 이와 함께, 상세 매뉴얼을 제공하고 전문 콜센터를 운영하여 사업자들이 편리하게 회계 관리와 사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HP의 보급형 데스크탑 PC ‘Pro2000 MT’, 고급형 데스크탑 PC ‘ Pro6200 MT’, 일체형 PC ‘6000Pro AiO 올인원 PC’ 총 3종이 제공된다. 특히 본체와 모니터가 합쳐진 일체형 PC는 본체가 차지하는 공간이 없어 공간활용도가 높아 쾌적한 사업장 분위기 조성에 알맞다. 한빌 전자세금계산서 솔루션이 탑재된 HP PC는 사양에 따라 각각140만 원대에서 180만 원대다.
한국 HP 퍼스널시스템그룹의 송재원 이사는 “올해부터 의무화된 전자세금계산서는 종이세금계산서에 익숙해져 있던 법인사업자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제도”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법인사업자들이 NO.1 PC 업체인 HP의 PC로 편리한 회계 관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한국 HP는 사업자들의 사업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자세금계산서는 종이 세금계산서 이용에 따른 사업자의 납세협력비용을 절감시키고, 사업자간 거래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2011년 1월 1일부터 의무화된 제도다. 만약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으면 가산세 부담 등 불이익이 따르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빌 솔루션을 제공하는 네오텍정보 주식회사 홈페이지(www.neoteci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