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동방성장 사이트를 개설했다.
롯데마트는 협력사와의 소통채널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오는 27일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동반성장 사이트(winwin.lottemart.com)'를 개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하는 동반성장 사이트는 동반성장제도, 상품 및 행사상담, 소통 및 제안제도, 공정거래 신문고 등 제도나 절차를 단순히 설명해 주는 항목과 자금지원, 상품제안, 해외 판로개척, 판촉행사, 칭찬합니다, 불만족합니다 등 협력사가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협력사는 자금·교육·인력지원 등에 대한 신청 및 문의를 온라인상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최근 중소 협력사의 가장 높은 관심사인 해외 진출에 대한 상시 상담 지원도 이뤄지게 된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지난 3월 1일 협력사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개발에 착수했으며, 이후 대·중소기업간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협약 절차와 지원에 관한 기준 등을 반영해 동반성장 사이트를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강형중 롯데마트 동반성장전략팀장은 "향후 동반성장 사이트에 올려진 협력사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구조로 개선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통해 국내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