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상해 힐튼호텔에서 열린 금호타이어와 동남만우팀 간의 후원 계약 체결식에서, 김형우 금호타이어 중국법인 마케팅 담당 상무(좌)와 동남만우팀 대표겸 선수인 MR.Fanfan(우)이 후원 협약서를 들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금호타이어가 '차이나랠리챔피언십(China Rally Championship, 이하 CRC)'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4일 중국 '동남만우'팀과 상해 힐튼 호텔에서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중국 모터스포츠 마케팅에 돌입했다.
이날 후원 계약식에 참석한 김형우 기획마케팅 상무는 "이번 후원 계약 체결을 통해 금호타이어의 기술력을 중국에서도 다시금 입증하고 중국의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이미 중국에서 아시아 포뮬러 르노(Asia Formula Renault)의 공식타이어로 참가해 활발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CRC 참가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브랜드 위상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 딜러 초청 이벤트와 현장이벤트 등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과의 직접적인 만남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12년의 역사를 가진 CRC 대회는 중국 전역을 무대로 약 100여대의 차량들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중국 최고의 랠리 대회 중 하나다. 오는 7월 2일 중국 간쑤성 장예시에서 2전이 개최되며, 연간 총 6전의 레이스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