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클린 온라인 홍보 선언

입력 2011-07-05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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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원칙 제정…블로거 지원시 명시, 신분 감춘 제품평 금지

삼성전자가 ‘클린 온라인 홍보’를 선언했다. 일부 파워블로거와 기업 간 음성적 수수료 관행 문제가 불거진 가운데 업계에서는 앞으로 파급효과에 주목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4일 공식 블로그 투모로우를 통해 △정직(Honesty) △투명(Transparency) △기업시민정신(Corporate Citizenship) 3가지로 구성된 '삼성전자 온라인 소통원칙'을 발표했다.

정직은 사실에 기반한 정직한 소통, 투명은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투명한 진행을 의미한다. 기업시민정신은 법과 규범을 준수하고 상식과 정서에 맞는 행동 원칙을 뜻한다.

삼성전자는 블로그 및 각종 인터넷 카페 지원에 따른 구체적 행동 지침도 마련했다. 이 기준에 위배되는 어떤 온라인 홍보도 진행하지 않는다.

또 신분을 밝히지 않은 채 삼성전자 또는 타사의 제품에 대해 평가하는 일도 금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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