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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가 11일부터 'K5 2.0 터보 GDi'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K5에 새로 적용한 '쎄타Ⅱ 2.0 가솔린 터보 GDi엔진'은 가솔린 직분사 방식과 터보차저 방식이 결합돼 배기량 대비 강력한 동력성능과 고연비를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K5 터보 GDi모델은 엔진 다운사이징을 통해 최고출력 271마력, 최대토크 37.2kg·m의 성능을 달성했다. 이는 기존 K5 쎄타Ⅱ 2.4 GDI모델에 비해서 최고출력은 35%, 최대토크는 46% 앞선 수치다. 공인연비는 자동변속기 기준 1리터 당 12.8km이다.
또한 기존 모델의 앞선 디자인과 고급사양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차별화된 내·외관 스타일과 안전사양을 추가로 적용했다.
K5 터보 GDi모델은 △스포츠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터보 GDi 엠블럼 △알로이 페달 적용으로 고성능 이미지를 구현했고, 높아진 출력을 뒷받침 할 △리어 스포일러 △듀얼 머플러를 신규 장착해 공기저항력과 배기성능을 개선했다. 서스펜션도 새롭게 튜닝하고 대구경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했다.
기아차는 K5 터보 GDi모델 출시에 따라 기존 '프레스티지'와 '노블레스' 트림에 적용됐던 '2.4 GDi' 대신 그 자리에 '2.0 터보 GDi'를 투입해 가솔린 라인업을 '2.0 MPi'와 '2.0 터보 GDi' 두 가지로 새롭게 구성했다.
K5 2.0 터보 GDi모델의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프레스티지 2815만원 △노블레스 2945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세계가 인정한 디자인 아이콘 K5가 '터보 GDi'로 새롭게 태어나며 더욱 강력한 상품성을 갖추게 됐다"며 "K5가 더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월드 베스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출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