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4대강살리기 추진본부는 오는 11일부터 ‘행복4강 대국민 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4대강살리기 사업 특성에 어울리는 심벌마크 공모와 새롭게 창출되는 수변공간 브랜드네임, 이용정보를 제공하는 도메인 네임에 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것이다.
심벌마크 공모는 4대강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상징체로서 4대강에 설치되는 안내사인 등 공공시설물에 적용할 계획이다.
브랜드네임 공모는 4대강 수변공간에 설치되는 생태공원, 체육시설, 자전거길, 캠핑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통합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이름과 4대강 이용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도메인명을 공모해 활용 할 예정이다.
심벌마크 공모는 개인.단체의 경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고 대학생은 2년제 이상 대학의 재학(휴학생 포함)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브랜드네임 공모는 모든 국민이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에 대한 시상은 심벌마크 공모의 경우 대상 1인에 국토해양부 장관상 및 상금 700만원(세금포함)이 수여되고, 최우수상, 우수상의 경우 국토해양부장관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브랜드 네임공모의 경우에는 총 7명에게 소정의 상품이 주어진다.
4대강살리기 추진본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새롭게 태어나는 4대강의 각종 시설물의 대표 심벌과 수변공간의 이름을 국민참여를 통해 결정함으로써 4대강이 국민과 우리 후손들에게 친숙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이며 홈페이지에서 참가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온라인 접수 및 오프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4대강살리기추진본부 홈페이지(www.4rivers.go.kr)를 통해서 알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공모전 사무국(02-525-264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