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뷰 구간 증설, 랜드마크, 음성안내 등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맵퍼스는 여름 휴가를 맞이해 자사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아틀란’ 맵의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이패드2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정기 업데이트는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등에 기본탑재된 지도 소프트웨어인 아틀란·아틀란 위즈·아틀란 3D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은 휴가 기간 동안 장거리 주행을 떠나는 고객들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는 요소들이 추가된 것이다.
전국의 주요 해수욕장 100여 곳에 백사장, 파라솔 등의 그래픽을 구현했으며 곳곳에 바캉스 전용 NPC(Non Player Character)를 등장시켜 시원한 해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사고 위험 지점에서 캐릭터가 등장해 말풍선으로 안전운전에 대한 환기를 해주는 ‘심심톡톡’ 기능에도 다양한 말풍선 내용이 추가되어 소소한 재미를 제공한다.
또한 전국의 주요 톨게이트를 정비하고, 나가는 방향이 달라 복잡했던 톨게이트에 대해 음성 안내를 추가했다. 복잡한 회전 교차로에서 나가는 방향 및 음성 안내를 추가했으며 운전자들이 어려워하는 갈림길을 풀 3D로 더욱 자세하게 안내해주는 ‘3D 스마트뷰’도 확대했다.
그 밖에 변경된 도로 정보 등 배경 데이터 수정 및 4만 5000 여개의 검색 정보도 업데이트됐다.
아틀란 맵 이용 고객은 아틀란 공식 홈페이지(www.atlan.co.kr)를 통해 지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맵퍼스는 이번 바캉스 시즌 정기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이패드2, XBOX 360, 백화점 상품권, 주유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스마트한 여름휴가’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아틀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도 업데이트를 받은 후 나만의 여름 휴가 노하우를 공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