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대중적인 스마트폰 2종을 출시하고 전세계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달 말 유럽을 시작으로 30여 개국에 옵티머스 프로(Optimus Pro, 모델명 : LG-C660)와 옵티머스 네트(Optimus Net, 모델명 : LG-P690)를 출시한다.
옵티머스 프로는 PC자판 배열인 쿼티(QWERTY)와 터치스크린을 세로로 결합한 독특한 형태의 스마트폰이다.
2.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QVGA급 LCD) 아래에 4줄의 쿼티 자판을 배치해 입력 편의성을 높였다. 자판 내 메일, 일정 메뉴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전용 버튼을 각각 추가 적용해 더욱 편리하다.
옵티머스 네트는 3.2인치 HVGA(320 X 480)급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콤팩트한 디자인을 갖췄다. 디자인은 국내 출시된 보급형 스마트폰 옵티머스 원과 유사한 형태다.
바탕화면에 LG 소셜네트워크 포털인 소셜 플러스(Social+) 위젯을 적용해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실시간으로 접속, 확인할 수 있다. 또 홈네트워크 규격인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기반의 스마트 쉐어(Smart Share)기능을 이용하면 인증 기기간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럽향 모델에는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인 NFC(Near Field Communication), 북미향의 경우 쿼티 자판을 탑재하고, 신흥시장에는 두 개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듀얼 SIM 등 지역별 맞춤 기능을 적용할 계획이다.
한편, 두 모델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버전 운영체제, 800MHz CPU 등을 탑재했다.
LG전자 박종석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장은 “프리미엄부터 대중적인 스마트폰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 맞춤형 모델을 출시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