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과 라이포인터랙티브의 노하우 바탕,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비결
라이포인터랙티브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퍼블리싱 중인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트레인시티’가 페이스북 시장에서 괄목할 만 한 성과를 내 주목을 받고 있다.
게임빌은 자사의 트레인시티가 페이스북 한국 소셜 네트워크 게임 사상 최초로 누적 이용자 수 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서비스 초반부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이 게임은 지난 4월, 월 이용자 수(MAU) 100만 명을 돌파하며 화제가 됐으며 소셜 게임 전문 사이트인 앱데이터(AppData)의 ‘Top Gainers This Week(주간 이용자 상승)’ 부문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그 후 불과 3개월 만에 월 이용자 수(MAU) 260만 명을 돌파하며 한국 게임의 경쟁력을 세계 시장에 입증시키고 있는 것.
이 게임이 페이스북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요인으로는 게임성 외에도 게임빌과 라이포인터랙티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꼽을 수 있다. 양사는 SNG 시장을 잡기 위해 유저 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다양한 재미 요소와 상위 레벨 아이템을 활용한 미션 등 유저들의 승부욕과 기대감을 높이는 치밀한 구성을 꾸준히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세계적인 SNG 무대에서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한편 세계적인 주류인 SNG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트레인시티는 최근 국내 싸이월드 앱스토어에도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추후 모바일 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