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증권은 25일 신사업 강화를 통한 미래 성장성 확보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한화증권은 법인주식2본부. 신사업추진본부 신설 및 IB영업, 자산관리영업 활성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법인주식 1등 전략을 위해 기존 법인주식본부 외에 법인주식2본부를 도입했다. 법인주식2본부는 일반법인과 해외영업 부분을 담당함으로써 기존 기관 및 법인 이외의 새로운 영역으로 Coverage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IB영업활성화를 위해 RM (Relationship Manager) 및 PM (Product Manager) 제도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RM/PM제도 도입에 따라 기존 IB 1,2본부는 영업위주의 Coverage본부와 상품제조위주의 Product본부로 개편됐다.
특히 강력한 자산관리 영업체계 구축 및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 영업전략팀과 WM연수팀을 마케팅본부로 편제했으며 상품본부를 WM총괄로 편입해 리테일과의 연계성을 강화했다.
회사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신사업추진본부도 신설했다.
한화증권 측은 “한화증권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해 기존 비즈니스가 아닌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기 한 것”이라며 “해외사업팀과 PI팀을 신사업추진본부로 편제해 적극적으로 신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화증권은 한화금융네트워크 시너지 확대를 위해 금융프라자 서초지점을 WM총괄 직속으로 편제해 별도의 사업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는 한화금융프라자 지점 강화를 위한 것으로 향후 한화증권 지점들은 금융프라자를 중심으로 점포의 성격 및 인테리어 등이 새롭게 정립될 예정이다.
충청권 1등 전략도 함께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한화증권은 기존 중서부지역본부를 전략지역본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현 PB본부 소속인 대전의 타임월드지점을 전략지역본부로 편입했다.
한편 한화증권은 이번 조직개편에 맞추어 임원에 대한 대규모 인사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