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는 지난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6817억원, 영업이익 871억원, 순이익 541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2%, 72% 감소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이 2%, 영업이익은 5%가 감소한 수치이다.
삼성전기는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는 MLCC와 스마트폰용 기판 및 카메라모듈 사업이 호조를 보였으나, TV용 부품인 LED와 파워의 수요 약세로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고 전했다.
또 IT 수요 약세에 따른 경쟁 심화, 판가 인하, 환율 하락 등이 동반돼 영업이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별 2분기 매출을 살펴보면, LCR(칩부품)사업부는 스마트폰용 고부가 MLCC의 호조가 이어져 전분기 대비 1% 증가한 4331억원을 달성했으며, ACI(기판)사업부도 스마트폰용 기판 출하량이 대폭 증가해 전분기 대비 7% 증가한 3766원의 매출을 올렸다.
OMS 사업부는 전략거래선향 스마트폰용 고화소 카메라모듈의 호조로 전분기 대비 17% 늘어난 2080억원을 달성했으나, CDS사업부는 주요 거래선의 TV수요 약세에 따라 파워제품의 출하량이 감소해 전분기보다 13% 감소한 381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삼성전기 관계자는 "작년 4분기 부터 계속된 TV 수요 약세로 인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줄었다"며 "하반기에는 영업력을 집중해 신제품 수주를 더욱 확대하고, 품질 및 생산성 개선 활동을 적극 펼쳐, 내부 역량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