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한섬 인수 대신 中판권만 확보

입력 2011-08-02 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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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가 중견 패션업체 한섬이 보유한 타임,마인,시스템 등 6개 브랜드에 대한 중국 사업권을 확보했다. 한섬을 인수하려던 당초 계획을 전략적 제휴로 바꾼 것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1일 “한섬이 보유한 타임,타임 옴므,마인,시스템,시스템 옴므,SJSJ 등 6개 브랜드에 대한 중국 내 독점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며 “내년부터 이들 브랜드를 중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산하 여성복 브랜드인 오브제와 오즈세컨,하니와이 등을 중국에 론칭했다.

한섬이 직접 중국에 뛰어드는 것보다는 중국에서 패션사업을 펼친 경험이 있는데다 자금력도 충분한 SK네트웍스가 맡는 것이 서로에게 유리하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2009년 중국에 진출한 오즈세컨은 출시 3년 만인 올해 현지에서 300억원 안팎의 매출을 올릴 전망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한섬 대주주와 협의를 계속했지만 인수 조건에 대한 의견 불일치로 지분 인수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며“타임과 마인, 시스템의 뛰어난 디자인과 품질을 고려하면 중국에서도 큰 성공을 거둬 2017년까지 한섬의 6개 브랜드를 앞세워 중국에서만 4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네트웍스는 선경직물로 출발한 이후 패션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타미힐피거, DKNY 등 라이선스 브랜드의 성공과 2008년 오브제 인수 등을 통해 패션 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와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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