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거주하는 김지형(35세)는 이번 여름휴가를 집에서 보낼 계획이다. 고유가, 고물가로 자금 사정도 넉넉하지 않고 피서지로 가는 꽉 막힌 도로 위에서 허송 세월을 보내는 것도 지겹기 때문이다.
고물가, 고유가 시대를 맞아 번잡한 피서지 대신 한산한 도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방콕족이 늘고 있다. ‘방콕족’이 늘면서 온라인몰들도 그들의 시선을 끌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휴가철에는 홈페이지 방문자 수가 줄어 들기 때문에 평상 시 대비 파격적인 할인 혜택은 물론 공짜 이벤트를 펼치며 방콕족 잡기에 나서고 있다.
옥션은 수도권은 물론 전국 주요 도시에 위치한 찜질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e찜질방’ 기획전을 9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옥션에서 찜질방 티켓 구매 및 출력을 할 수 있으며 제휴카드 이용시 추가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e레스토랑’ 기획전에서는 호텔, 뷔페, 패밀리 레스토랑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식 쿠폰을 최대 20%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G마켓은 오는 15일까지 ‘콘셉트별로 살펴보는 디지털 썸머 바캉스’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응모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드라이브 앵그리’ 영화 관람권을 증정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집에서 시원하게 빙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얼음친구 웰빙 빙수기’(2만7500원)가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스타일24의 패션웹진 ‘스냅’에서는 ‘스냅 수퍼 3000팬’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3천 돌파’라는 말머리와 댓글을 달면 참여할 수 있으며 팬의 수가 3000명이 돌파할 때까지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3명에게 캐주얼 백팩, 24명에게 파리바게트 교환권(3000권)을 증정한다.
또 친구들과 즐거운 파티를 하고 싶은 방콕족을 위해서는 ‘스타일북(Style book)’이벤트를 마련했다. 꽃다운 나이 ‘스무살’과 ‘요리’와의 공통점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오는 8월 4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10명에게는 집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가 담긴 책, 김나연의 ‘스무살의 특별한 날의 레시피’를 선물한다.
김지현 옥션 e쿠폰 담당 팀장은 “최근 물가가 고공 행진을 하면서 비용은 물론 휴가 기간을 알차게 활용하려는 방콕족들이 늘고 있다”라며 “휴가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있는 만큼 방콕족들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저비용, 고효율의 이벤트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