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이 2분기 매출 1조4807억원, 영업이익 628억원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11.5%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방사업 위축에 따라 38.9%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케미컬 6503억원, 전자재료 4065억원, 패션 3966억원이다. 케미컬 부문은 원료가 급등에 따라 매출액은 증가했지만 전반적 수요 약세에 따른 제한적인 판가 인상으로 손익이 부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반면 전자재료 부문은 IT경기 침체에도 지속적인 시장점유율 확대로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제일모직 관계자는 “케미컬 사업에 있어 전방산업의 수요 회복 여부가 하반기 손익개선의 관건이 될 전망”이라며 “신규 고부가 수직 개발 및 지속적인 원가 절감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하겠다”고 설명했다.
제일모직은 향후 전자재료 부문에서는 차별화된 제품 공급, 시장점유율 확대, OLED 조시 시장 진입을 총력을 기울이고 패션부문에서는 주력 브랜드의 시장 지배력 강화 및 중장기 수익 창출을 위한 사업 기반 구축에 나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