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상반기 완전한 턴어라운드 실현
신작 워베인, WOD 상용화, 아르고 해외 상용화 등을 통한 매출 증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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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7.7%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291.8% 증가, 당기순이익은 22.7 감소한 수치다. 또한 전분기 대비 2분기 매출은 전기 대비 -7.1% 소폭 감소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74.7%, 170.8% 대폭 상승한 수치로 올 상반기를 기점 완전한 턴어라운드를 실현하게 됐다고 엠게임 측은 밝혔다.
2011년 상반기 전체로는 매출 220억5000만원, 영업이익 22억1000만원, 당기순이익 8억9000만원을 기록했다. 신작의 미출시 및 환율 영향 등으로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4.3%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6.2% 상승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2010년 회사는 신작의 출시 지연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2011년 비용 및 수익구조 개선 등을 포함한 기업경영구조를 혁신해 이번 상반기에 턴어라운드가 완성되는 단계에 돌입했다고 판단된다"면서 "올 여름 시장을 공략한 신작 워베인과 WOD의 상용화 및 아르고의 해외 상용화 서비스가 진행됨에 따른 로열티 수익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엠게임은 열혈강호 게임 IP(지적재산권)를 이용한 '열혈강호W', '열혈강호 온라인2' 등 엠게임 최고의 기대작을 올 하반기 공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