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광고 및 검색광고 성장
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24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37.3%, 전년동기 대비 66.4% 급감했다.
2분기 SK컴즈는 매출 674.1억, 영업이익 24.2억을 올렸다고 12일 공시했다. 당기 순이익은 24.0억으로 집계됐다. 국제회계기준(IFRS)에 근거한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2.8%,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인건비, 마케팅비 등의 영업비용 증가에 따라 전분기 대비 37.3%, 11.3% 하락했다고 SK컴즈 측은 설명했다.
부문별 매출로는 디스플레이 광고 305.1억 원, 검색 광고 103.5억 원, 컨텐츠 외 기타 등 265.5억 원으로 나타났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전분기 대비 19.3%상승, 전년 동기 대비 27.7% 올랐다. 검색 광고 또한 전분기 대비 15.9%, 전년 동기 대비 5.3%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