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콜센터에 대화형 ARS(Automatic Response Service)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카드 대화형 ARS는 콜센터 상담원과 대화하는 것처럼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말하면 ARS가 고객의 음성을 인식해 관련 안내로 바로 연결하는 서비스이다.
"이번 달 결제 대금", 또는 "결제 대금이 얼마인가요?"와 같이 단어나 문장을 말하면 자동으로 결제요금 조회 서비스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신한카드는 고객이 말한 단어가 정확하지 않더라도 ARS가 대화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찾아주기 때문에 안내를 받는 데 전혀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ARS 이용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고객이 ARS를 능동적으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