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家 히트상품]현대백화점, ‘산들내음’

입력 2011-08-18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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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 그대로 유기농·친환경 농산물

고품격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현대백화점은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 매장 ‘산들내음’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 식품매장에 위치한 산들내음은 ‘고객에게 어릴 적 산과 들에서 뛰놀며 맡았던 자연의 향기를 유기농, 친환경 농산물에서 느끼게끔 하자’라는 모토아래 전국 각지에서 출하되는 야채 200여 품목, 청과 30여 품목, 양곡 20여 품목 등 친환경 농산물을 선보이고 있다.

산들내음은 산지 출하량 예상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으로 물량을 확보하고 1차 산지검품, 2차 현대그린푸드 검품, 3차 매장검품으로 이어지는 3단계 점검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생산자별로 인증기관과 잔류농약검사를 의뢰하며 자체적으로 현대그린푸드 품질연구소에서 매일 150여종 품목들을 정기적으로 검사해 기준 이상 잔류 농약물이 발견되면 즉시 반품조치 하는 등 식품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산들내음에서 판매하는 친환경 농산물 중 야채의 경우는 85%, 양곡의 경우 90% 이상이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유기농 재배가 힘든 청과 역시 20% 이상의 제품이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산들내음을 운영하는 현대백화점그룹의 식품전문 계열사인 현대그린푸드에서 전국 산지 네트워킹 및 지정농장을 통해 현대백화점만의 차별화된 품질을 고집한 결과다. 산들내음의 유기농 상품 비율은 동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웰빙을 추구하는 고객이 친환경 농산물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산들내음 매출도 매년 10∼20% 이상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현대그린푸드와 함께 산들내음을 유기농 전문샵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금은 농산물 제품만 취급하고 있지만 가공식품까지 상품구색을 늘려서 유기농 전문샵형태로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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