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작년 8월부터 미국에 판매해 온 식기세척기(DMT800)가 현지 유력언론인 USA 투데이의 평가기관인 Reviewed.com에서 1위로 선정돼 도입 1년 만에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음을 알렸다.
26일 USA 투데이는 원하는 가격대·제품 사이즈·설거지 용량·유지비용·세척성능의 5가지를 고려해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식기세척기 5가지 구매 포인트'를 소개했다.
삼성전자의 식기세척기는 이 기사와 함께 소개된 추천제품 중 1위를 차지, 일반모드에서는 '아주 우수', 냄비와 팬 세척, 사용성 부분 '매우 우수'라 평가 받았다.
특히 삼성전자 식기세척기는 일반적인 설거지 기능에 별도의 노즐을 제품 내부에 채용, 높은 수압의 물을 집중적으로 그릇에 쏴 주는 '스톰-존 (Storm Zone)' 기능이 우수하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제승 전무는 "미국 경기 침체로 인해 수요가 감소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도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상반기 판매 호조를 보였다"며 "하반기에도 매장 확대 등을 통해 판매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스톰워시 기능, 에너지 스타 인증 (연간 에너지 사용량 279kWh, 연간 유지비 30달러), 플렉시블 수납 바스켓 등 타사와 차별화된 식기세척기 제품력을 미국에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