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 딜 사용하고 OK캐쉬백도 쌓고 ‘1석2조’

입력 2011-08-30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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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마케팅 전문회사 SK마케팅앤컴퍼니는 소셜커머스기업 그루폰코리아와 손잡고 자사의 마일리지 서비스인 OK캐쉬백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공동마케팅을 추진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를 계기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경제적 가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OK캐쉬백의 회원 및 가맹점 운영능력 및 플랫폼과 그루폰의 소셜커머스 운영 및 파트너 영업 및 관리 노하우를 조합해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를 조성해 나가겠다는 포부다.

이번 제휴에 따라 앞으로 SK마케팅앤컴퍼니와 그루폰코리아는 공동 가맹점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공동 가맹점 개발을 통해 그루폰 딜을 구입한 OK캐쉬백 회원에게 해당 매장에서 추가 이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자동으로 발송하는 등 고객 재방문을 유도하는 특화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4분기 중 OK캐쉬백 회원이 그루폰 딜을 구매하면 OK캐쉬백을 적립 해주는 서비스를 도입하는 한편, 그루폰 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일부를 OK캐쉬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고객층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그루폰 이용 고객들은 적립한 OK캐쉬백 포인트를 150여 개 제휴사와 5만여 곳의 OK캐쉬백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SK마케팅앤컴퍼니 이준식 본부장은 “소셜커머스에 대한 이해도와 이용 빈도가 높은 젊은 OK캐쉬백 회원층의 혜택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그루폰코리아와의 제휴가 큰 의미를 지닌다”라며 “국내 최대 마일리지 서비스와 글로벌 소셜커머스 간 협력을 통해 마케팅 시너지 창출은 물론 날로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개발, 도입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그루폰코리아 황희승 대표이사는 “OK캐쉬백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사 모두에게 중장기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쿠폰 사용의 편의성 또한 높아져서 더욱 다양한 고객들이 그루폰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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