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싣는 순서>
① 기업가 정신의 요람 ‘워싱턴대 포스터’
② 워싱턴대 포스터, 지식경제속 리더 배출
③ 워싱턴대 포스터 입학은 이렇게
워싱턴대 포스터 비즈니스스쿨은 지식 기반 경제 속에서 리더십 함양에 주력하고 있다.
2년 과정 풀타임 프로그램은 매년 3학기로 나뉘어져 제공된다.
첫 해에는 통합적인 필수과목 및 리더십 개발 코스와 선택과목 2개로 구성돼 있다.
두번째 해에는 선택의 폭이 보다 넓어진다.
선택과목이 9개로 늘어나며 이는 전공부문은 물론 다른 분야에서도 고를 수 있다.
학습과제 외에도 학생들은 국제적인 시각을 기르는 프로젝트 2개와 실무를 경험하는 프로젝트 3개를 이수해야 한다.
이 과정에는 사내 프로젝트, 사례연구 경쟁, 해외 학술 여행 등이 포함된다.
파트타임인 이브닝 EMBA 과정은 3년간 10학기가 10번 연속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커리큘럼과 구성은 풀타임 과정과 똑같다.
첫번째 해 전체와 두번째 해 일부 동안에는 핵심 코스를 이수하고 나머지 기간에는 선택과목을 들어야 한다.
핵심 코스의 수업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저녁에 이뤄진다.
5~6명으로 구성된 멤버들과 일주일에 한 번 수업이 없는 날 저녁에 만나 그룹과제를 수행한다.
선택과목은 월요일에서 목요일 사이에 한 번 들을 수 있으며 학생들은 학기당 평균 2과목을 선택하고 있다.
21개월 동안 진행되는 기업 경영진들을 위한 EMBA 과정은 내용과 구성면에서 상당히 전통적이며 두 가지 형식으로 제공된다.
지역 EMBA는 시애틀에서 경영자를 양성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금요일과 토요일 격주로 주 1회 수업이 진행된다.
북미 EMBA는 더 넓은 시장에서 리더를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업은 한 달에 한 번 3일 또는 4일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포스터 비즈니스스쿨은 18개월 짜리 기술경영 MBA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 대학원에서는 글로벌 MBA, 글로벌 EMBA, 회계학석사(MPAcc), PhD 프로그램 등도 경험할 수 있다.
글로벌 MBA는 1년 과정으로 국제 경영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글로벌 EMBA(GEMBA) 역시 1년 동안 진행되며 글로벌 경영자를 키워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 과정은 중간 및 고위급 경영자들이 글로벌 전략, 재정, 경영 리더십 등 고등과정을 거쳐 최고경영자(CEO)로 거듭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