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서비스 솔루션은 메뉴판·와인 리스트 등을 갤럭시탭 10.1에 최적화시킨 것으로, 갤럭시탭 10.1의 큰 화면을 활용해 호텔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고객 만족을 높이고 호텔 운영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갤럭시탭 10.1에 탑재된 와인 솔루션을 도입해 와인샵에서 활용하고 있다.
와인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서울신라호텔에서 판매되는 와인 300여종의 품종·원산지·가격 등 관련 정보를 알 수 있으며, 와인에 관심이 많은 고객은 물론 와인 초보자들도 쉽게 와인을 고를 수 있게 도와준다. 또 호텔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또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는 메뉴판 솔루션을 도입해 기존의 종이 메뉴판 대신 갤럭시탭 10.1로 주문을 받는다.
메뉴판 솔루션의 감성적인 UI와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은 더 구체적이고 시각적인 메뉴 정보를 볼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호텔에서는 컨시어지 데스크 업무와 고객 관리·응대에 활용할 수 있는 오피스·교통·관광 등 엄선된 앱을 갤럭시탭 10.1로 이용할 예정이다.
서울신라호텔 윤창식 부장은 "갤럭시탭 10.1 기반의 호텔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갤럭시탭으로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김종신 상무는 "메뉴판, 와인 리스트 등 다양한 호텔용 솔루션은 삼성전자가 호텔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한 서비스"라며, "이번 공급 사례들을 기반으로 호텔 서비스에 필요한 솔루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