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실현 위한 발판 마련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고성능 네트워크 스토리지 업체인 블루아크(BlueArc)를 인수한다고 14일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효성과 미국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1985년 설립된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 회사다.
이번 인수로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앞으로 높은 엔터프라이즈급의 품질과 높은 확장성을 갖춘 고성능 블루아크 네트워크스토리지(NAS)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장조사기관 IDC는 파일 서비스용 스토리지 용량의 연평균 성장률이 블록 스토리지 용량의 2.5배인 것을 고려할 때, 2014년까지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용량의 83% 이상이 파일 기반의 데이터를 위해 할당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번 인수로 HDS는 헬스케어, 생활 과학,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통신, 에너지, e-디스커버리 등과 같은 비정형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산업분야에 고성능 엔터프라이즈 NAS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스토리지 업계는 데이터가 급격히 생성, 증가함에 따라 보관, 검색, 접속, 공유, 분석이 어려워지는 '빅데이터'라는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HDS와 블루아크는 고객들에게 빅데이터의 증가를 관리하고 인포메이션센터를 만드는데 필요한 업계 선도적인 성능과 확장성, 세계 최고의 안정성과 품질을 제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