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나는 엄마다’ 캠페인 실시

입력 2011-09-19 08: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질병관리본부는 어린이 감염병 예방접종률을 높이기 위한‘나는 엄마다’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을 19일부터 한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홍역, 인플루엔자 등 ‘감염병 예방법 안내’, ‘예방접종 내역 확인’ 및 ‘접종 전·후 주의사항’ 등 자녀건강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네티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예방접종 사진/UCC 공모전」, 「예방접종 어플리케이션 내려받기」, 「사이버 홍보대사 위촉」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예방접종도우미 (http://nip.cdc.go.kr)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심사와 추첨을 거쳐 90명에게 로봇청소기 등 총 40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배근량 예방접종관리과 과장은 “우리나라 아동은 두돌 전에 받는 기초 예방접종률은 90%이상으로 높지만, 만4~12세 사이 기초접종 이후 약해진 면역력 보강을 위해 받아야 하는 추가예방접종 항목에 대한 접종률은 40% 이하로 낮게 나타나 보호자들의 각별한 관심이 요구된다”고 설명했다.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사이트에 회원가입 하거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내려받으면 예방접종 일정 알림문자 서비스, 온라인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및 과거 접종내역 확인 등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故 휘성 빈소 차려졌다…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도 공지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15:2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0,980,000
    • -1.33%
    • 이더리움
    • 2,793,000
    • +1.38%
    • 비트코인 캐시
    • 483,800
    • -3.12%
    • 리플
    • 3,385
    • +2.98%
    • 솔라나
    • 184,000
    • +0.82%
    • 에이다
    • 1,049
    • -1.32%
    • 이오스
    • 739
    • +1.09%
    • 트론
    • 333
    • +0.6%
    • 스텔라루멘
    • 403
    • +3.87%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830
    • +2.62%
    • 체인링크
    • 19,570
    • +1.24%
    • 샌드박스
    • 409
    • +2.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