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보육교사 온라인 자격취득 전문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이 전 과목 등록금을 한시적으로 절반 가격으로 낮춰 제공하는 ‘반값 등록금제’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인증센터에서 인증한 정식 학점은행 기관으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의 자격 및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국내 대표적인 원격평생교육기관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반값 등록금제는 등록금 부담을 최소화시켜 그간 등록금 부담으로 학업을 연기하거나 망설였던 수강생들에게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21~30일까지 기간 내 등록한 회원이면 누구나 반값 등록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 과목수에 상관없이 전 과목 한 학점 당 2만5000원의 수강료만 부담하면 된다.
또 3과목 이상 수강하면 교안을 무료로 증정하고 6과목 이상을 수강하면 사회복지사 1급 동영상강좌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수강신청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성적우수 장학금, 보훈 장학, 면학 장학, 차상위 장학 등 다양한 장학제도와 담당 조교의 맞춤형 학습 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 이재환 원장은 “이번 반값 등록금 이벤트는 ‘나눔의 평생교육 실천’이라는 본 교육원 설립취지에 기초한 것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비 걱정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