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달성

입력 2011-09-21 10: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르노삼성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 (Marketing Insight)’가 실시하는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0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9만7356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제품품질(초기품질, 내구품질, 상품성, 디자인), 서비스품질(영업만족도, A/S 만족도), 종합만족도(품질스트레스, 종합체감만족률) 등 총 8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르노삼성은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문제점 수도 가장 적은 것으로 조사됐으며 총 8개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객만족도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10년 연속 1위를 달성 한 것은 품질을 최우선시하는 경영철학이 이룬 쾌거” 라며 “2012년에도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통해 11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이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665,000
    • +3.76%
    • 이더리움
    • 2,860,000
    • +4.08%
    • 비트코인 캐시
    • 488,500
    • -0.27%
    • 리플
    • 3,467
    • +3.03%
    • 솔라나
    • 197,700
    • +8.45%
    • 에이다
    • 1,085
    • +3.53%
    • 이오스
    • 750
    • +3.31%
    • 트론
    • 326
    • -1.81%
    • 스텔라루멘
    • 406
    • +0.7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550
    • +2.1%
    • 체인링크
    • 21,450
    • +11.43%
    • 샌드박스
    • 422
    • +5.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