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의 공식블로그 ‘D군의 This Play’의 대학생 운영진들이 AH-IPS 홍보 전도사로 나섰다. 이들은 지난 9월 30일~10월 1일 양일간에 걸쳐 한양대학교에서 진행된 대학생 대외활동 박람회 ‘유니브엑스포(UnivExpo)‘에서 AH-IPS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LG디스플레이 블로그 대학생운영진들은 행사 참석자들을 사로잡는 매우 다채롭고 흥미로운 이벤트를 벌여 큰 주목을 받았다. 운영진들은 LG디스플레이의 AH-IPS 패널과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의 AMOLED를 현미경으로 확대, 비교해 각각의 디스플레이 해상도와 픽셀구성을 대학생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판단하게 했다.
또 AH-IPS와 AMOLED, 각각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사용한 스마트폰으로 동일한 사물을 촬영, 비교하여 보여줌으로써 AH-IPS의 정확한 색표현력을 참가자들이 확인시켜줬다.
더불어 각 디스플레이의 발열상태를 보여주기 위해 스마트폰 위에 직접 버터를 올려놓는 이벤트로 AMOLED사용 스마트폰이 훨씬 열이 많이 난다는 것을 직접 보여줘 상당한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석했던 대학생 한재호(성균관대, 4년)군은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 패널마다의 차이에 대해 알 수 있었고, LG디스플레이의 차세대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디스플레이 기술에 좀 더 관심을 가져야 되겠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AH-IPS와 AMOLED를 직접 비교시연하는 체험 이벤트를 개최해 AH-IPS의 우수성과 AMOLED에 대한 정확한 사실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