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현대車, 美 고객충성도 ‘톱10 ’

입력 2011-10-04 16: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는 19위로 19계단 ‘껑충’...1위는 아마존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미국 브랜드 고객충성도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 조사기관 브랜드키즈(Brand Keys)는 2011년 브랜드 고객충성도에서 삼성(휴대폰)이 4위, 현대차(자동차)가 7위를 기록했다고 3일(현지시간) 밝혔다.

삼성의 순위는 전년의 2위에서 2계단 내려갔으며 현대차 역시 1계단 떨어졌다.

삼성은 휴대폰 부문 1위를 고수했으며 스마트폰 부문 2위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순위는 하락했지만 자동차업체로서는 유일하게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키즈는 현대차가 저가의 이미지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했다고 평가했다.

1위는 아마존(온라인 소매)이 차지했다.

아마존은 저가 정책과 고객관리를 통해 고객들의 충성도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객충성도 프로그램인 ‘아마존 프라임’이 매년 20%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500만명의 고객이 서명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뒀다.

애플 아이폰은 지난해 1위에서 2위로 밀렸다.

애플은 컴퓨터 부문에서 맥이 5위를 차지하면서 ‘톱 10’에 2개의 제품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업체인 페이스북이 3위로 화려한 데뷔식을 치렀다.

페이스북의 가입자는 7억5000만명을 넘었으며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업계의 관심이 쏠려 있다.

아마존이 지난 2009년 인수한 신발 쇼핑몰 자포스가 6위를 기록했고 역시 아마존의 전자북인 킨들이 7위, 프리미엄 데킬라 패트론이 9위를 기록했다.

매리 케이는 화장품 브랜드로 톱 10에 포함됐다.

LG (휴대폰)는 전년 대비 19계단 상승한 19위에 올라 관심을 끌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켄드릭 라마,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의 역사를 쓰다 [이슈크래커]
  • 딥시크 금지되면 끝?…일상 훔쳐본다는 '차이나테크 포비아' 솔솔 [이슈크래커]
  • 한국인 10명 중 2명 "가까운 일본, 아무 때나 간다" [데이터클립]
  • 故 김새론, 오늘(19일) 발인…유족ㆍ친구 눈물 속 영면
  • “中 반도체 굴기, 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 [반도체 ‘린치핀’ 韓의 위기]
  • "LIV 골프는 게임체인저?"…MZ들을 위한 새로운 골프의 세계 [골프더보기]
  • 가족여행 계획하고 있다면…‘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으로 저렴하게! [경제한줌]
  • 단독 대법원도 ‘테라‧루나’ 증권성 인정 안해…신현성 재산몰수 재항고 기각
  • 오늘의 상승종목

  • 0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3,600,000
    • +1.32%
    • 이더리움
    • 4,048,000
    • +2.12%
    • 비트코인 캐시
    • 481,400
    • +1.67%
    • 리플
    • 3,973
    • +4.99%
    • 솔라나
    • 251,900
    • +1.08%
    • 에이다
    • 1,133
    • +0.62%
    • 이오스
    • 933
    • +3.32%
    • 트론
    • 364
    • +3.12%
    • 스텔라루멘
    • 499
    • +3.7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150
    • -0.18%
    • 체인링크
    • 26,700
    • +0.75%
    • 샌드박스
    • 540
    • +1.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