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6일 한국표준협회(KSA) 주최로 열린 ‘2011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자사가 2년 연속 대형마트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 Sustainability Index)’ 1위로 평가 받았다고 밝혔다.
KSI는 사회적 책임의 수행정도를 평가하는 국제표준 ISO26000을 기준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KDI 국제정책대학원이 2008년 공동 개발했다.
홈플러스는 글로벌 스탠더드경영대상 사회책임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2009), 녹색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부문 3년 연속 수상(2010), 존경 받는 기업 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2010) 등에 이어 다시 한 번 유통업계 최고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인정 받게 됐다.
홈플러스는 성장과 기여의 가치가 조화를 이룬 ‘존경 받는 큰 바위 얼굴’이라는 자사만의 독특한 경영모델 개발과 경영 전 부문의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2009년 10월부터는 사회공헌재단인 ‘홈플러스 e파란재단’을 통해 환경사랑, 이웃사랑, 지역사랑, 가족사랑이라는 4대 사회적 가치를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승한 회장은 “앞으로도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 높은 품질, 최상의 서비스, 재무성과 등의 ‘성장의 얼굴’과 사회공헌, 정도 경영, 경제산업발전, 직원만족, 리더십 등의 ‘기여의 얼굴’로 성장과 기여의 가치가 조화를 이룬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