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 리퍼블릭은 10일 필리핀에 1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네이처 리퍼블릭은 일본과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등을 비롯해 필리핀까지 해외 6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필리핀 1호점은 수도 마닐라 핵심 상권에 위치한 페스티벌 슈퍼몰 1층에 입점했으며 매장 규모는 약 20평이다. 페스티벌 슈퍼몰은 마닐라 남부에서 가장 큰 쇼핑몰로 500여 개의 상가 및 영화관, 오락시설이 입점돼 주말 평균 유동인구가 약 25만 명에 달한다. 쇼핑몰이 있는 마닐라 알라방 지역은 뷰티, 패션 유행의 진원지이자 외국인들과 젊은 층이 즐겨 찾는 부촌이다.
필리핀 1호점은 전날 9일에는 임시 오픈에도 불구하고 20~30대 여성 고객으로 하루 종일 붐볐고 미백 기능성 제품과 손쉽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마스크시트, 네일 제품이 많이 팔렸다. 아시아 전역에서 모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한류스타 장근석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샘플 증정 혜택이 있는 멤버십 카드를 운영하고 페이스북을 통해 젊은층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필리핀 화장품 시장은 현지인들이 하얀 피부를 선호해 미백 기초 제품에 관심이 많고 일년 내내 더운 아열대성 기후여서 헤어 및 보디 제품의 판매량이 높다. 1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3분의 2인 6000만 명에 달해 화장품 잠재 고객이 많고 자연 성분의 화장품을 선호하는 편이다. 최근에는 남성들의 외모 가꾸기 열풍이 불어 화장품 시장과 미용 및 성형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정운호 대표는 “필리핀 1호점이 위치한 지역은 구매력 있는 고객층이 많고 한류로 한국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아져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달 말까지 마닐라 대형 쇼핑몰에 2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