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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고객초청 자선 골프대회’는 렉서스가 국내 판매를 시작한 2001년부터 매년 개최된 행사로 한국토요타자동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암 연구기금 마련과 소아암 어린이 돕기를 위해 업체가 고객을 초청해서 자선행사를 여는 것은 국내 수입차 업계에서 렉서스가 유일하다.
올해는 전국 각지에서 부부 120쌍, 240명의 렉서스 고객이 참석했다. 1쌍당 25만원의 참가비로 모금된 총 3000만원은 9일 저녁 전야제 행사에서 전액 국립암센터의 ‘렉서스 암 연구기금’으로 기탁되었다. 2001년부터 지금까지의 누적기금은 총 3억8435만8395원으로 이 기금은 국립암센터의 ‘저소득층 암 치료 지원 사업’ 및 ‘암 예방 연구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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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선경매에 참가한 한 고객은 “경매 금액이 전액 ‘소아암 어린이 돕기’ 등 유익한 곳에 사용돼 유쾌한 마음으로 경매에 참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렉서스 브랜드 관계자는 “렉서스 국내 출시 원년부터 계속되어 온 ‘렉서스 고객초청 자선골프대회’ 는 ‘단순한 구매고객 사은 프로모션 행사’를 벗어나 고객들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게 그 취지”라며 “직접 참가비를 내고 참석하는 행사임에도 신청마감 이후에도 문의가 증가하고 고객들의 기증품도 늘어나는 등 참여열기가 뜨겁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