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각 분야 혁신리더들의 지식 공유 축제인 신개념 지식콘서트 '테크플러스 포럼'(www.techplusforum.com)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식경제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스티브 잡스의 왼팔(잡스는 왼손잡이)’로 통하는 아이리더십의 저자 제이 엘리엇 등 국내외 연사 20여 명이 20분간 대중에게 강연을 펼치는 신개념 지식콘서트이다. 올해로 세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대학생 자원봉사자 모집 분야는 학생기자(20명), 현장운영(20명), 온라인 블로그 기자단(10명), 리아종(20명) 등 총 4개 분야 70명이다. 각 분야 지원자는 10월 16일(일)까지 온라인을 통해서 접수 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대학생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공식 이메일(techplus@kia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행사 준비 과정부터 현장 운영까지 참여하며 다양한 분야를 가로지르는 융합과 소통의 기술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학생기자는 행사 기간 중 연사 인터뷰 취재에 동행하고, 주요 강연내용 스케치 및 포럼 참가자 인터뷰 등 진행하게 된다. 학생기자가 작성한 기사들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실시간 게재된다.
운영분야는 행사기간동안 VIP·강연연사 의전, 현장 안전통제 등 전반적 행사운영에 참여할 예정이다.
블로그 기자단은 행사 전 네이버 블로그 및 개인 SNS에 행사관련 내용을 포스팅하고 행사기간 동안 SNS 홍보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리아종은 국내외 연사의 영접·영송 및 동행보좌 역할을 수행하며 외국어 실력 상급(동시통역 가능) 및 유경험자를 우대한다.
모든 자원봉사자에게는 무료로 유명 연사들의 강연을 직접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 명의의 활동확인서가 발급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김용근 원장은 “많은 대학생들이 대규모 국제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봄으로써 보다 전문적이고 글로벌한 젊은 인재로 거듭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테크플러스2011 운영사무국 연락처 02-6009-3961~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