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1/10/20111011_0000000027.jpg)
중국 유명 웹게임 업체 광주비음신식과기유한공사가 개발한 범인수진은 전투를 통해 봉인된 요마를 물리치고 선인들의 비밀을 풀어 나가는 주인공 수진의 이야기를 그린 웹게임이다.
지난 8월 비공개테스트(CBT)를 통해 각종 전투 시스템 등 100레벨까지의 다양한 즐길거리 및 안정적 밸런스와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며 만족을 이끌어 냈으며 게임 내 이용자들의 니즈를 수렴하는 적극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14일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범인수진은 육성과 자원수집 위주의 여타 웹게임들과 달리 유기적인 퀘스트와 던전전투·결투장 등 온라인게임에 버금가는 다채로운 콘텐츠에 플래쉬 기반의 다양한 전투 액션 화면을 보는 재미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중국 검색포털 바이두에서 상위권을 지키며 약 1000만 위엔 이상의 월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공개서비스에는 △20레벨부터 매일 긴장감 넘치는 전쟁을 즐길 수 있으며 △친밀도를 높이는 장미꽃 시스템과 △30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이 청혼을 할 수 있는 결혼시스템 등 커뮤니티를 강조한 시스템을 추가하고 △무릉을 통한 약초 재배와 농장 경영이 가능한 선원 시스템 등 콘텐츠들을 통해 온라인게임과 같은 스케일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