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운영하는 검색포털 네이버는 PC에서 검색결과를 모바일로 전송할 수 있는 QR코드 및 단축 URL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네이버 우측 상단에 위치한 ‘+Mobile(+모바일)’ 아이콘 클릭 시 이용 가능하다.
QR코드 및 단축 URL 모바일 발송 기능은 PC에서의 검색 결과 그대로를 각종 모바일 기기로 확장시켜 활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으로 앞으로 네이버 이용자들은 PC에서 검색 후 해당 페이지를 QR코드와 단축 URL을 활용해 모바일로 전송할 수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우측 상단의 ‘+mobile’ 클릭 시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각각에 대한 QR코드와 단축 URL을 제공받을 수 있다. QR코드는 스캔을 통해 그리고 단축 URL의 경우에는 문자 메시지 형태로 본인 또는 상대방에게 간편하게 발송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은 터치, 속도감 등 불편함으로 인해 PC에서 다양한 옵션으로 검색한 결과를 다시 확인하는 데 한계가 있어 모바일 검색 이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네이버는 PC서 개별 사이트 검색 시에도 모든 검색 결과값에 대해 QR코드를 생성시켜 PC 검색 후 모바일에서 개별 사이트로의 이동을 용이하게 했으며 각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검색 결과에 대해서도 ‘QR코드’를 활용해 즉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발송 기능 도입으로 PC에서 검색 후 모바일로의 확장이 간편해졌으며 이로써 이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네이버 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